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재복구

카테고리 없음

by 두날개인테리어 2020. 6. 22. 02: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이렇게 ~ 기쁘지 아니한 마음으로 글을 작성해 봅니다! 

화재가 발생되어 복구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천천히 하나씩 살펴보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끼릿!

 

어마어마하죠?! 화재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그럼 이제 설명해 드릴게요!

 다들 짐작을 하셨나요!? 이곳의 화재 원인은 바로바로 향초 때문에 발생한 사고입니다.

음.. 향초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나쁜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단! 사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 ~ 초의 특성상 초를 켜 두면 자연스럽게 촛농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 촛농이 책상이나 도배지 특히나 합지 같은 곳에 흘러서 달라붙은 후

그곳에 초의 열기가 가해지게 되면 불이 붙습니다.  

사용 전 꼭 향초 아랫부분에는 촛농이 고일 수 있는

접시 비슷한 소품을 사용하여 (유리제품) 사용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자 잠시 딴 세상으로 넘어갔다 왔네요 ^^;;;;;;; 다시 설명 끼릿!

그을음으로 인하여 온 집안이 전부 검은색으로 덮였습니다.. 흑흑

 

 

화장실 창문이 닫혀 있는 상태였기에... 화장실 천정을 자세히 보면 화장실 천정(돔) 부분에 그을음이 묻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것을 사람이 흡입하였다면.. 엄청 심각한 상황이 발생되었을 수 있었겠죠? 화재는 조심조심 또 조심 예방만이 살길입니다.

 

가장 먼저 ~ 도배지 제거작업을 진행하였고 바로 이어서 청소를 진행하였는데요.

도배지를 먼저 작업해주는 이유는 어떤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도배지를 벗기지 않고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도배지에 붙어있는 그을음 및 불냄새로 인하여 2차 3차 피해가 발생되기 때문에

도배지 제거작업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전체 철거가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곳의 경우 벽면 일부 피해와 벽걸이 에어컨에만 열기가 가해졌고 심각한 상태는 아니라 부분 작업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창문 옆 도배지 벗겨진 곳과 안 벗겨진 곳의 색을 비교해보시면 그을음 피해가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천장등의 커버를 벗긴 상태입니다. 월래 백색의 등이 그을음으로 인하여  까맣게 변했습니다. 

감지기의 경우 전부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을음이 들어간 감지기의 경우에는 오작동을 유발할 수 있고 

정말 화재가 발생되었을 경우 감지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기 때문에 꼭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감지기 가격도 비싸지 않고 저렴하므로 0.00001% 라도 의심이 된다면 교체해 주심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